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
'작가와'에서 전자책 무료 출판 유통
U
'
'작가와'에서 전자책 무료 출판 유통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250
0
0
9
48
0
3년전
0
워킹백워드 워크북
K-Working Backward
EPUB
구매시 다운가능
4.4 MB
경영전략
Rocky
시그나이터
모두
Learning and Growth 팀원들은 다양한 프로젝트 및 기업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직장인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기업 문화, 임직원들의 뛰어난 역량, 특정 산업에 속한 기업의 특징 등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기업들도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painpoint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만큼 활용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Working backward의 표면적 프로세스만 이해하고 있지, 세부적인 방법, 사례, 팁은 잘 몰라서 적용하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Narrative[서술형 보고서 또는 줄글 보고서]를 활용하여 보고서를 준비하고 회의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Amazon에 ..
미리보기
13,800
원 구매
목차
31
소개
저자
댓글
0
판권 페이지
추천사
서문
1장 Business Problem
실전 Tips (1) Business Problem을 잘 작성하기 위한 관점
실전 Tips (2) 프로젝트 Target Time을 고려한 내용 검토
쉬어가기1 정해진 답찾기하는 실무자의 고충
2장 Persona 작성
실전 TIps (1) Persona 작성 FAQ_B2B나 지원직군은 어떻게 작성 해야 하나요
실전 TIps (2) 360도 Approach vs segmentation approach
실전 Tips (3) Innovation Pipeline을 통해 살펴보는 고객 Approach
실전 Tips (4) 그 한 사람은 어떤 사람이어야 하나요 Early Adopter
실전 Tips (5) Persona 잘 작성하기
실전 Tips (6) 사례 공유_고객에 대한 깊은 고민과 공감을 통한 Persona 작성
3장 Customer Hypotheses
4장 Problem hypotheses
쉬어가기2 왜 한국 기업에서는 Design Thinking이 잘 활용되지 못하나
5장 Deep Dive into pain point
6장 Generation Idea
7장 Convergent Thinking과 DMC의 순서
8장 CSP및Idea hypotheses의 Assumption 도출
실전 Tips (1) Practice Assumptions 도출하기
9장 빠른 검증을 위한 Assumption 우선순위 도출
10장 Assumption검증을 위한 질문 설계
실전 Tips (1) 프로토타이핑 단계별 검증 방법 설계
11장 Learning Card와 Pivoting
12장 프로젝트의 성공적 모습을 보여주는 PR
실전 Tips (1) Practice. PR 구성 뜯어보기
13장 FAQ의 구성과 역할
실전 Tips (1) Enternal FAQ의 유용한 관점
실전 Tips (2) Internal FAQ의 관점과 Business Model
Learning and Growth 팀원들은 다양한 프로젝트 및 기업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직장인들과 함께 일을 하면서 기업 문화, 임직원들의 뛰어난 역량, 특정 산업에 속한 기업의 특징 등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기업들도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painpoint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만큼 활용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Working backward의 표면적 프로세스만 이해하고 있지, 세부적인 방법, 사례, 팁은 잘 몰라서 적용하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Narrative[서술형 보고서 또는 줄글 보고서]를 활용하여 보고서를 준비하고 회의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Amazon에 대한 제반 자료 분석과 Learning and Growth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기업에 가장 잘 맞는 “K – Working Backward”를 고안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론을 상품, 제품, 서비스 기획자(이후 모두 상품 기획자로 통일)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콘텐츠를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기존 국내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Design Thinking, Lean Start up 등과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부분들이 꽤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것들을 방법론 상에 하나하나 채워 나가며 전혀 다른 문화와 특성을 가진 기업에서도 Working Backward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완성했습니다.
기업의 일하는 방식이나 방법론은 절대적이거나 고정적인 것이 될 수 없습니다. 각 자의 비즈니스 상황과 맥락 속에서 구성원들의 관점과 경험이 더해지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 - Working Backward는 한국의 Venture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들이 좀더 효과적인 일 방식과 Process를 조직 내에 뿌리내리며, Global 시장에서 우위를 가지는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WB] 우리나라 기업을 고려한 Working Backward|작성자 Learning and Growth
통신사에서 영업/마케터로 현장을 누비다. 그룹연수원 조직에서 교육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일반사원 대상으로 문제해결 및 communication 강의 등 여러가지 비즈니스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사업현장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내용을 강의한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그 후 임원교육 팀에서 사내 MBA 과정을 맡아 교육생들과 함께 날밤을 새며 경영 전반에 대해 이해도를 높여 ten types of innovation,
9building blocks과 같은 비즈니스모델부터 design thinking, lean start up, working backward 등 나름 핫하다는 실리콘벨리식 혁신(?)방법론을 IDEO, AWS 등과 프로젝트 형태로 대기업조직에 적용해보는 다양한 시도도해봤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 끝엔 항상 ‘이런 것들이 한국대기업에는 왜 잘 적용되지 않을까?’로 귀결되어 안타까웠습니다. 고민 끝에 한국기업에서 WORKING BACKWARD를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고 당시 소속 조직의 실전상품기획 프로젝트팀을 가이드하며 7개 과제모두 사업화 검토 승인을 받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한 과정 중 일부를 국내 대기업에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문화와 업무 방식이 완전히 다른 한국 리딩 게임컴퍼니에서 교육팀장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
'작가와'에서 전자책 무료 출판 유통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